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경기캠퍼스 장공관 3층 중회의실에서 인도네시아 발리개혁교회(GKPB) 지도자단을 맞이해 환담을 나눴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14년 제99회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에서 체결된 발리개혁교회와의 파트너십 선교협약에 따른 후속 교류로, 경기북노회 국제협력선교위원회가 주관했다. 양측은 이번 만남을 통해 어학연수,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국제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제113회 기독교학술원 월례학술포럼이 17일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에서 '기후변화와 신학적 성장'을 주제로 열렸다. 이번 포럼은 기후위기 시대 속에서 기독교 신학이 제시해야 할 신앙적 책임과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한국코메니우스연구소가 설립 25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17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CTS 기독교TV 11층 강당(회의실)에서 기념 예배와 신학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메니우스, 모라비안 그리고 세계 복음 선교"를 주제로 마련되었으며, 개신교 교육과 신학 전통에 깊은 영향을 남긴 코메니우스(J.A. Comenius)의 신학적 유산과 모라비안 교회의 선교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기조 강연은 한국코메니우스연구소 소장이자 전 총신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정일웅 박사가 맡아 "우리는 왜 코메니우스와 모라비안 교회를 말하는가?"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다아트 아카데미(이사장 남택률, 원장 강성열)가 오는 9월 29일부터 제10기 세미나를 시작합니다. 이번 학기는 "하나님의 성품을 알고 닮아가기"라는 주제로 2025년 9월부터 2026년 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광주 서남교회 지하 세미나실에서 진행하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깨어남과 성장""우리 그리스도인에게는 바로 기도가 그런 순간입니다. 하나님 앞에 조용히 머물러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연주하시는 곡을 들어야 합니다. 우리가 드리는 기도가 처.. |
중앙루터교회 최주훈 목사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한국교회 사도신경에서 편집되어 삭제된 "음부에 내리시사"가 갖는 신학적 함의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