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댕구알버섯 발견, 희귀종 댕구알 버섯 발견 남원 산내면 사과농장에서..

입력 Jul 18, 2018 06:07 PM KST

댕구알 버섯
(Photo : 연합뉴스 TV)
댕구알 버섯이 발견되며 화제를 낳고 있다. 세계적 희귀종으로 알려진 댕구알 버섯이 전북 남원에서 또 발견됐다.
댕구알 버섯이 발견되며 화제를 낳고 있다.

세계적 희귀종으로 알려진 댕구알 버섯이 전북 남원에서 또 발견됐다.

18일 남원시에 따르면 이달 초 남원 산내면의 한 사과농장에서 댕구알 버섯이 발견됐다.

이 농장에서는 매년 댕구알 버섯이 발견됐고, 농장주 주지환씨가 사과 밭을 살펴보다 이번에 1개의 댕구알 버섯을 또 찾았다.

이 사과농장에서는 지난 2014년 2개의 댕구알 버섯이 발견된 이후 2015년 2개, 2016년 8개, 지난해 2개 등 해마다 댕구알 버섯이 발견됐다.

이번에 발견된 1개의 댕구알 버섯은 지름이 18c~20cm의 구형으로 축구공 모양과 비슷하며 표면은 백색을 띄고 있다.

한편, 댕구알 버섯은 식용으로도 사용되고 있었던 것으로 여겨지나, 워낙 희귀한 탓에 양식이 이뤄지지 못해 식용으로 일반화 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본초강목에 의하면 댕구알 버섯은 염증, 인후 부위 통증에 효능이 있다.

오피니언

연재

종교비판에서 신앙성찰로(14): 포이어바흐의 무신론적 통찰을 중심으로

인격성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인격주의가 문제다. 신을 지나치게 인격적으로 환원시킨 인격주의적 신관은 의인화의 산물이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도덕이 ..

많이 본 기사

[데스크시선] 기독교 소비주의

피터 코리건은 『소비의 사회학』에서 백화점과 성당의 유사성을 설명하면서 오늘날 “백화점은 소비주의(consumerism) 사원에서 예배를 보도록 유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