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댕구알버섯 발견, 희귀종 댕구알 버섯 발견 남원 산내면 사과농장에서..

입력 Jul 18, 2018 06:07 PM KST

댕구알 버섯
(Photo : 연합뉴스 TV)
댕구알 버섯이 발견되며 화제를 낳고 있다. 세계적 희귀종으로 알려진 댕구알 버섯이 전북 남원에서 또 발견됐다.
댕구알 버섯이 발견되며 화제를 낳고 있다.

세계적 희귀종으로 알려진 댕구알 버섯이 전북 남원에서 또 발견됐다.

18일 남원시에 따르면 이달 초 남원 산내면의 한 사과농장에서 댕구알 버섯이 발견됐다.

이 농장에서는 매년 댕구알 버섯이 발견됐고, 농장주 주지환씨가 사과 밭을 살펴보다 이번에 1개의 댕구알 버섯을 또 찾았다.

이 사과농장에서는 지난 2014년 2개의 댕구알 버섯이 발견된 이후 2015년 2개, 2016년 8개, 지난해 2개 등 해마다 댕구알 버섯이 발견됐다.

이번에 발견된 1개의 댕구알 버섯은 지름이 18c~20cm의 구형으로 축구공 모양과 비슷하며 표면은 백색을 띄고 있다.

한편, 댕구알 버섯은 식용으로도 사용되고 있었던 것으로 여겨지나, 워낙 희귀한 탓에 양식이 이뤄지지 못해 식용으로 일반화 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본초강목에 의하면 댕구알 버섯은 염증, 인후 부위 통증에 효능이 있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뉴스 뒤끝] 홍대새교회 '무책임 끝판왕' 전병욱 씨

서울 등 수도권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그런데 이 와중에 뜻밖의 인물이 '소환'됐습니다. 바로 홍대새교회를 개척한 전병욱 전 삼일교회 담임 목사입니다.

많이 본 기사

"잘되고 싶은가?" 성공으로 장사하는 교회

"잘되고 싶은가?" "좋은 리더가 되고 싶습니까" "나 만나는 사람 100% 복 받는다" 얼핏보면 여느 리더십 세미나에서 나올 만한 강좌 제목이지만 실상은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