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는 2013년 12월 20일(금) 오전 11시, 한국YWCA연합회 강당(서울 명동)에서 ‘배우고 체험하는 청소년 금융교실-씽크머니 우수프로그램 및 특성화고등학교 금융생활 사례 공모전-우리들의 씽크머니’ 시상식을 개최한다.
청소년 금융교육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충주YWCA가 올해의 우수 회원YWCA로 선정되었고, 17차시 수업을 진행한 김해화정초등학교, 통영원량초등학교가 협력학교 부문으로, 한국씨티은행 분당중앙지점은 인근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중 금융교육을 실시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우수씨티지점으로 수상하게 된다.
또한, 올해에는 특성화고등학교 교재 개발을 위한 사례공모전을 실시하여 쌍박이팀(덕암정보고등학교), 김수현(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복은지(정화여자상업고등학교)가 특별상을 받는다. 특성화고등학교 청소년들의 금융 관련 경험 사례를 활용하여 맞춤형 금융교육 교재를 개발할 예정이다.
2006년부터 시작한 ‘배우고 체험하는 청소년 금융교실 씽크머니’는 한국씨티은행의 후원으로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국단위의 청소년 금융교육프로그램이다. 올 한해에만 33개지역의 60여개 학교, 66,000여명의 학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청소년들에게 금융교육의 기회를 보다 많이 제공하고자 개발된 ‘YWCA 씽크머니’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내년에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가 포함될 예정이고, 찾아가는 금융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출처: 서울 YWC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