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창조주 하나님의 평안을 빌며, 녹색교회의 길을 걷는 귀 교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2. 우리 연구소(이사장 최완택, 소장 장윤재)에서는 올해도 기후 붕괴와 원전으로 인한 방사능 위협으로부터 지구 생명을 구원하는 일을 위한 녹색그리스도인과 녹색교회를 세우는 일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특별히 오는 11월 18일(금)에는 ‘교회, 에너지전환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 아래 세미나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는데, 귀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창조가 더욱 회복되어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교회, 에너지전환의 길을 묻다” 세미나 >
- 일시 : 2011년 11월 18일(금) 오후 1시 ~ 5시
- 장소 : 정동제일교회 사회교육관 2층 은명홀 (시청역에서 덕수궁 돌담길 끼고 이화여고쪽으로 5분)
- 문의 : 02-711-8905, 011-9966-1557
- 주최 : (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 에너지시민연대
- 후원 :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환경선교위원회,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사회봉사부 환경보전위원회,
한국기독교장로회 생태운동본부, 기독교환경운동연대
- 내용 : <1부/ 1~2시 ; 전시 및 체험 >
* 에너지전환을 위한 아이디어공모 시상도 진행됩니다.
<2부/ 2~5시 세미나 >
주제발표) 생각을 바꾸면 에너지전환 가능하다/ 이필렬(방통대교수, 패시브하우스디자인연구소)
부문발제) 대안에너지(적정기술)운동의 성과와 고민 / 김대규 (에너지팜 대표)
독일교회의 에너지전환 운동의 내용과 성과 / 이범성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에너지전환을 위한 우리과제 및 실현 가능성 / 미정
3. 아울러 알리는 말씀은, 이 세미나에 앞서 ‘에너지전환을 위한 실천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별첨 참고>. 비록 작은 실천일지라도 그동안 실천해온 사례와, 개인적 혹은 교회적으로 해볼만한 실천아이디어를 만들어 제출하시면 심사하여 시상합니다. 특별히 수상작 실천아이디어의 경우는 시상과 함께 2012년 실천을 위해 전문가의 상담을 지원하고 실천하는 동안 계속 협력, 지원할 것입니다.
4. 아무쪼록 귀 교회는 물론, 교회와 교우들이 속한 기독교기관과 신대원과 기독교학교 등에 널리 알리시어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에너지전환을 통한 창조보전의 길이 활짝 열릴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