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가치는 예수 그리스도가 보여주셨던 사랑을 기초로 한 나눔과 섬김의 삶에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그동안 이 좋은 가치를 가지고 사회복지 영역에서 많은 공헌을 해 왔습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의평화위원회와 한국기독교사회봉사회는 지난 3월 “사회복지 정책 제언을 위한 한국교회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그 토론회에서 현 정부의 사회복지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앞으로 사회복지 정책이 어떻게 개선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토론회 이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 대안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고민과 논의를 하던 중 앞으로 3차례의 심포지움을 더 진행하여 사회복지 대안 정책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특히 2012년은 총선과 대선이라는 큰 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선거철만 되면 많은 정치인들이 선거를 위한 사회복지 공약들을 내놓습니다. 하지만 사회복지는 단순히 정치인들이 선거에 이용하는 도구가 아니라 사회적 약자들을 보호하고 돌볼 수 있는 사회복지 정책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시행되어야 합니다. 사회복지 정책은 사랑을 기초로 한 나눔과 섬김의 아름다운 가치 위에 세워져야 합니다.
한국사회가 당면한 과제의 하나는 양극화와 불평등의 문제입니다. 이번 『한국교회와 사회복지 심포지움』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정책 대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관심 가져주시고 잘 보도 및 취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11년 11월 24일(목) 오후 3시 ~ 5시 30분
2. 장 소 : 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종로5가 소재)
3. 주 제 : “사회적 양극화와 불평등 문제와 해법”
4. 전체사회 : 정무성 교수(숭실대)
5. 발 제 : 한국사회 양극화와 불평등 문제와 해법 / 조흥식 교수(서울대)
6. 패 널 : ➊ 학계 : 이원규 교수(감신대)
➋ 교계 : 김규복 목사(대전 빈들교회)
➌ 현장 : 정호성 목사(서울광역자활센터장)
7. 주 관 : 한국기독교사회봉사회
8. 주 최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의평화위원회
9. 후 원 : 대한예수교장로회·기독교대한감리회·한국기독교장로회·구세군대한본영·대한성공회·기독교대한복음교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독교한국루터회
✜ 문의 : 교회협 홍보실 김창현 목사(742-89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