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태풍경로예상...태풍경로 오락가락 한반도 영향권?

입력 Sep 13, 2017 01:17 PM KST
taepoong_0913
(Photo : ⓒ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
▲태풍경로예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18호 태풍 탈림의 경로가 북북동쪽으로 그 방향이 틀어짐에 따라 제주 서귀포와 남부지방이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부산에서는 이미 내린 폭우로 곳곳이 침수 피해를 당한 가운데 2차 비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태풍경로가 오락가락 함에 따라 태풍경로예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18호 태풍 탈림의 경로가 급선회해 북북동쪽으로 그 방향이 틀고 있어 주말 제주 서귀포와 남부지방이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부산에서는 이미 내린 폭우로 곳곳이 침수 피해를 당한 가운데 2차 비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현재 제18호 태풍 탈림 경로는 북서 방향으로 이동해 타이완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540km 부근 해상을 지났으며 계속해서 14일 새벽 3시에는 타이완 타이베이 동북동쪽 약 220km 부근 해상으로 북상할 전망이다.

또 15일 새벽에는 제주 서귀포 남서쪽 약 670km 부근 해상으로 진출할 예정이며 16일 새벽에는 서귀포 남서쪽 약 410km 부근 해상까지 북동 방향으로 진출한다. 제주 서귀포와 남부지방이 간접 영향권에 들 전망이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오늘날의 한국 개신교회와 개혁의 과

필자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한국 개신교회가 겪고 있는 병리현상들을 진단하고, 건강하고 신뢰받는 한국 개신교회의 회복을 위해 나름의 처방을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