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 그룹 워너원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허벅지춤 신드롬을 일으킨 강다니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강다니엘은 앞서 '프도듀스 101 시즌2'에서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당시 강다니엘의 남다른 패션, 즉 강다니엘의 모자, 틴트, 목걸이 등은 팬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었다.
강다니엘은 종교에 대해 언급한 바 없으나 기독교 학교인 브니엘예술고등학교 출신으로, 당시 이름을 강의건에서 강다니엘로 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명 이유로는 기존 이름이 발음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후문.
다니엘은 구약 성서에 나오는 인물로 대선지자 중 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다니엘의 원어는 '하나님은 나의 재판관이시다', '하나님께서 심판하신다'는 의미를 가지며, 성경 속 다니엘은 구약의 4대 예언자 중 마지막 인물이다.
강다니엘이 쓴 십자가가 새겨진 모자와 그가 착용한 십자가 목걸이는 당시 팬들 사이에 연관검색어로 자리 잡을 뿐 아니라 일명 '강다니엘 버프'로 주문 폭주까지 걸리기도 했다.
특히 평가 곡 '갯어글리' 코디 당시, 처음에는 청조끼에 다른 목걸이를 차고 있었으나, 이후 자신이 가지고 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청남방에 자신이 원래 지니고 있던 십자가 목걸이로 코디를 바꿔 디시인사이드를 포함한 몇몇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탁월한 패션 감각'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 밖에도 강다니엘의 탁월한 영어 발음에 그의 국적이 미국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