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NCCK, 예멘 난민 관련 긴급간담회 연다
"교회 내 난민에 대한 바른 이해 돕겠다"...오는 10일 개최

입력 Jul 06, 2018 06:13 PM KST
ncck
(Photo : ⓒ NCCK)
NCCK 인권센터는 오는 10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긴급간담회 '제주 난민, 무엇이 문제인가'를 개최한다.

지난 5월 예멘 난민이 제주도에 오면서 한국 사회에 미묘한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인권센터(소장 박승렬 목사)는 오는 10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긴급간담회 '제주 난민, 무엇이 문제인가'를 개최한다.

NCCK 인권센터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제주도 내 예멘 난민 상황에 우려를 표하며 이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또한 교회 내 난민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신학-신앙적 성찰을 위한 목적"이라고 간담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기장제주노회 정의평화위원장 이정훈 목사가 제주도 내 난민상황을 전하고, 최형묵 NCCK 정의평화위원회 부위원장이 난민에 대한 성서적 접근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기자수첩] 위의 권세들에게 복종하라

최근 사랑의교회는 대법원 판단에 불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선 저희가 한 번 보도한 바 있었는데요, 이런 모습이 과연 성서의 가르침에 부합하는

많이 본 기사

[논문소개] 목사 직분은 제사장이 아니다

신자들은 종종 교회에서 예배당을 성전으로 비유하고 목사를 제사장으로 비유하는 말을 듣는다. 교회의 목사는 제사장인가? 현 교수는 목사의 직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