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인도네시아 신학대학 교수 채용

입력 Aug 31, 2017 10:45 AM KST
인도네시아 기독대학
(Photo : ⓒ Satya Wacana Christian University)
▲인도네시아 사트야 와차나 기독교대학의 심볼

편집자 주] Dale Irvin 뉴욕신학대학 총장이 서광선 박사에게 인도네시아 신학대학의 교수채용 관련 서한을 보내왔다. 은퇴했거나 직업을 구하는 신학자들 중에서 이 직책에 관심 있는 분은 아래 서한의 정보를 확인하고 직접 연락해보길 바란다.

제위,

아이작 라투(Izak Lattu)가 요청 서한을 보내왔습니다. 그는 인도네시아 중앙 자바섬 살라티가의 사트야 와차나 기독교 대학(Universitas Kristen Satya Wacana / Satya Wacana Christian University in Salatiga, Central Java, Indonesia)의 신학과 교수입니다. 이 대학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인정하는 신학학위를 수여하는 세 학교 중의 하나입니다. 인도네시아적 배경과 관련된 분야에 특히 중요한 박사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작에 따르면, 그 대학의 전체 신학 교과과정은 주로 윤리, 종교, 사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대학 웹 사이트에 실린 그의 웹 페이지 주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fteologi.uksw.edu/index.php/staf-pengajar/pdt-izak-lattu-ph-d/

현재 이 대학의 박사과정을 담당하는 교수진 중의 한 분이 휴가를 떠나게 되어 학과에서 1년간 박사과정을 대신 지도할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대체 인력이 없으면 그 대학의 박사과정 프로그램이 1년간 중단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학과에서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인정할 만한 상위 학위를 가진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교수로서 은퇴하신 분이거나 1년간 휴가를 내서 인도네시아에서 살 수 있는 분이면 적절할 것입니다. 이 직책에 대한 봉급체계가 마련되어 있지는 않지만 대학 내 숙소는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이 요청에 대해 이미 문의를 하신 경우도 있을 텐데, 그렇다면, 이 편지는 그저 기억을 상기하는 용으로 받아들이십시오. 다른 분들 중에서 혹시 이 요청에 대해 관심 있는 분을 알고 계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세하게 문의하고 싶으시면 아이작에게 직접 연락해보십시오. 그의 이메일 주소는 lattu@staff.uksw.edu입니다.

감사합니다.

Dale T. Irvin

President and Professor of World Christianity

New York Theological Seminary

475 Riverside Drive, Suite 500

New York, NY 10115

오피니언

기고

[기고] 오늘날의 한국 개신교회와 개혁의 과

필자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한국 개신교회가 겪고 있는 병리현상들을 진단하고, 건강하고 신뢰받는 한국 개신교회의 회복을 위해 나름의 처방을 제시